3DMax

3Ds Max Biped Scale, 맥스의 바이패드 스케일 사용법

잭잭지은 2022. 12. 2. 12: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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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바이패드로 스케일 사용을 해 스케일을 변경 해보자

왼쪽팔 상박 하박에 스케일을 설정해 봅시다. 기본 바이패드는 스케일변형을 할 수 없다. 

스케일의 설정을 bezier scale로 바꿔 준다

 

상박에는 bezier scale을 하나만
하박에는 bezier scale 두개를 적용한다.
그 이유는 상박의 스케일을 하박에 와이어 파라미터로 연결 할 것 이기 때문에 하박의 스케일컨트롤이 막히게 된다. 때문에 scale wire 하위에 bezier scale을 하나 더 추가해 컨트롤러로 사용한다.

와이어 파라미터 연결, 상박과 하박
 
하박의 스케일을 설정해 보자.
 
 
위에 두 버튼을 활성화 시켜야 한다
위에버튼은 스케일을 주기위해 활성화
아래버튼은 scale list 패널을 띄우기 위해 활성화 한다


하박의 scale list 패널에서 두개의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
scale wire는 와이어 파라미터가 걸려있기 때문에 컨트롤이 불가능하다. 
그래서 아래 bezier scale을 클릭 후 setActive를 눌러 활성화 한다
 
결과물 짜란!!!!!!!!!!
본스케일을 늘리면 엔진에서 버그가 날 수 도 있으니 엔진에서 꼭 확인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