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5
UE5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2 - 점프하기 연결<에일리어스 추가>
잭잭지은
2022. 12. 9. 1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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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테이트 연결을 끊을때 Alt 키
지난번 만들어놓은 BasePose에서 끌어당겨 "캐시포즈새로저장" 하여 담아줍니다.
BasePose 캐시포즈 사용이 잘 되는지 확인 후 연결을 끊고
스테이트 머신 새로 추가
Entry에 새로 만들어준 스테이트 BasePose에 캐시포즈 연결해주고
아래 그림과 같이 스테이트 에일리어스 추가 해 줍니다. (기본포즈와 점프를 연결해 줄껍니다)
스테이트를 추가하며, 점프할때, 점프해서 떨어질때, 떨어질때 경우를 연결해 줍니다
조건을 달아주려면 지난번 만들었던 이벤트그래프 안으로 들어가 속도를 변수에 담아주고 연결
속도 변수를 꺼내와서 스테이트에서 우클릭, 구조첵 핀분할 선택, z 값 선택
">" 큼 을 선택하여 100값보다 크면 참"
and 불리언 꺼내서 두번 체크합니다
이전에 만들어둔 falling 변수 를 연결하여 두번 체크하고 연결. 컴파일. 저장!!
점프가 끝나면 다음 동작으로 이어질수 있게 이번에는 트랜지션 룰에 들어가지 않고,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스테이트의 시퀀스 플레이어에 따른 자동룰 사용 체크!!
ToLand에서 Land로 가는 경우는 딱 한가지 bisfalling 변수가 ==같다"가 false일때
다만, land 애니메이션은 현재 애딕티브 가 적용되있기 때문에 mm_land 스테이트에 다음과 같은 설정을 해주면 애니메이션에 이상현상은 나타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