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퀀스 애니메이션
적당한 폴더를 만들고 레벨 시퀀스를 만들어 줍니다.
하단창에 시퀀스 창을 잘 놓아두고 주인공이 되어줄 액터(캐릭터를 꺼내줍니다)
스켈레탈 메쉬를 그대로 드래그드랍 시퀀스창에 넣어줍니다
캐릭터가 쉽게 추가 되었습니다. 애니메이션도 간단하게 넣어줍니다.
트랙 추가 - 애니메이션
이제 카메라를 추가해 볼까요??!
카메라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 주시면 손쉽게 카메라 추가~됩니다.
카메라 움직임을 주고 싶다면 카메라 아래에 transform에 동그라미 눌러서 원하는 프레임에 키를 주고 바를 움직여서 카메라 무빙이 괜찮은지 확인해 봅니다.
여러트랙을 추가 할수있습니다.
- 오디오 트랙
- 이펙트
<오디오추가>
<파티클추가>
컨텐츠브라우저 에서 적당한 이펙트를 찾아 캐릭터처럼 끌어서 시퀀서에 드래그 드랍하여 추가 합니다
이펙트옆에 트랙을 눌러서 fx 시스템 토글 트랙 해줍니다.
active - 시간을 가지고 루핑되는 이펙트
deactivate
trigger - 폭팔처럼 필요할때 한순간 터지는 이펙트
세가지 항목이 있습니다.
잘 나오나 확인하시요
또한,
카메라의 위치나 캐릭터 간의 간격 연출 무빙을 다 잡아 놨는데, 다른씬이나 다른 배경으로 옮겨야 할때 전체적으로 잡은 애니메이션이나 구도와 연출이 망가지는 것을 방지 하기 위해
카메라와 전체 프랍, 캐릭터, 이펙트, 사운드등 을 하나의 그룹으로 만들어 주는 작업을 해봅시다.( 유니티에 게임오브젝트 같은 기능)
기본 구체를 꺼내서 이름을 sequence_root라 정해주었습니다
위치를 0,0,0으로 만들어주고 이 sequence_root에다가 모든 오브젝트를 연결해 주면, 나중에 sequence_root만 움직이면 다 작업의도 대로 전부 움직이게 됩니다.
카메라 부터 sequence_root 에 붙여봅시다.
(필수 - 그 전에 프레임의 트랙바가 0에 가있는지 확인합니다.)
camera선택하고 트랙 클릭 어태치- 새바인딩- 이름검색하여 붙입니다.
character도 붙여주고, 이펙트, 사운드 전부 sequence_root 하위에 붙여줍니다.
이런 여러개의 시퀀스를 만들고 시퀀스들을 모아 하나의 멋진 영상을 만들 수 있게 마스터레벨시퀀스를 만들어 봅시다
Master 레벨 시퀀스 만들고 샷트랙을 추가추가 해줍시다.
멋진편집
<참고 > 오브젝트 애니메이션
시퀀스 오브젝트에 transform 키를 주고
플레이 화면에서 실행 되는거 보려면 블루프린트에서 열어서 event graph 에 event begin play에 시퀀스 애니메이션 연결 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