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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os Cloth Simulation UE5Unreal5 2022. 12. 3. 13:05반응형
1. 망토 메쉬 모델링 skin 해줍니다( Cloak)
2. 같은 모양의 proxy 메쉬를 만들어 주고 똑같이 skin 해줍니다 (Cloak_Proxy)
3. Cloak,Cloak_Proxy 두 메쉬의 매터리얼은 각자 매터리얼로 연결해주고
Cloak, Cloak_Proxy, 뼈대 를 선택하고 export합니다.
4.proxy 메쉬에 클로스 설정, 메쉬에서 제거 체크를 설정한다
5. 클로스 페인트 활성화 하여 그레디언트로 칠해줍니다
* 그레디언트 영역값 설정하고 시작점- 녹색, ctrl 누르고 끝점 지정-빨간색그리고 enter 누르면 적용됩니다
- backstop distance채우기 fill로 하고 영향값을 0~10 설정해 줍니다.마스크 두번째
- backstop radius
채우기 fill로 하고 영향값을 0~200 설정해 줍니다.
백스탑과 백스탑 레이우스에 관한 그림예시
스킨제약 조건은 스킨 메쉬 렌더러와 함께 사용할 수있다.
이것의 목표는 스키닝된 위치에서 너무 많이 벗어나는 것을 방지하고 스키닝된 메쉬를 사용할때 애니메이션과 시뮬레이션이 함께 혼합되어 미세하게 제어하는 것이다.
결과물!!
바람 영향 값으로 방향을 바꾸며 살펴본다
* 그레디언트 영역값 설정하고 시작점- 녹색, ctrl 누르고 끝점 지정-빨간색그리고 enter 누르면 적용* 브러쉬 영역값 수치 입력 칠해줍니다(페인트 천을 미리 보려면 H 키보드 단축키를 누르고 계십시오.)참고
* 프록시(Proxy)는 "대리"의 의미이다프록시 작업흐름에 대한 참고 사항이경우 렌더링 가능 및 시뮬레이션 메시는 동일한 메시입니다.*토글이란 하나의 설정 값으로부터 다른 값으로 전환하는 것이다. 토글이라는 용어는 오직 두 가지 상태밖에는 없는 상황에서, 스위치를 한번 누르면 한 값이 되고, 다시 한번 누르면 다른 값으로 변하는 것을 의미한다. 토글 스위치는 두 가지 상태만을 가지고 있는 스위치이다.'Unreal5'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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