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E5 몽타주 애니메이션Unreal5 2022. 12. 14. 13:58반응형
애니메이션을 섞어줍니다.
Mainstates와 최종애니메이션포즈 사이에 "defaultslot 연결 컴파일저장
테스트할 애니메이션으로 포즈를 수정해주고
그 애니메이션 클립에서 몽타주 생성을 누릅니다
블루프린트에 가서
왼쪽 마우스버튼 노드를 꺼내 play montage, 몽타주 재생 둘중 아무거나 꺼내서 연결
스켈레탈 메쉬에 메쉬 넣어주시고 몽타주에 만들어논 애니메이션 넣어주고 저장저장
플레이 하면 게임화면에서 왼쪽 마우스 버튼을 눌렀을때 우리가 수정한 애니메이션이 플레이 되는지 확인
손올리는 애니메이션을 넣었는데 잘 나오네요
상하체 분리 애니메이션도 만들어보겠습니다.
본 별로 레이어로 블렌딩 합니다. 를 중간에 연결하고
아래 blend pose0 에 넣어주고 기본 mainstate를 하나 복사하여 위에 basepose에 연결해 줍니다
본별로 레이어로 블렌딩 합니다. 노드를 클릭하면 오른쪽 디테일 창에
레이어 설정- 인덱스- 분기필터- 엘리먼트 추가 하여
본이름을 넣어주는 곳이 있는데 분절 시킬 본의 이름을 넣어줍니다. "여기에선 spine_01"이라고 적습니다.
root모션 사용할때 체크해줄곳!!
1. 몽타주 애니메이션에서 루트모션- 루트모션 활성화
'Unreal5' 카테고리의 다른 글
UE5 Fix retargeted IKBones (0) 2023.01.27 시퀀스 애니메이션 (0) 2022.12.21 UE5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2 - 점프하기 연결<에일리어스 추가> (0) 2022.12.09 UE5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1 - 캐릭터 걷기, 뛰기 (0) 2022.12.08 Chaos Cloth Simulation UE5 (0) 2022.1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