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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UE5 Fix retargeted IKBones
    Unreal5 2023. 1. 27. 1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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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언리얼 엔진 5에 주요 기능중 리타겟팅 부분이 있다.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리타겟팅 하면 IK bone 부분이 깨져서 리타겟팅 되지않고 엉뚱한 곳에 가있는 것을 볼 수있다.

    ik 설정본은 pelvis본에 귀속되거나 메쉬에 스키닝 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리타겟팅시 그 값을 리타겟팅 할 수없어 생기는 문제로 추정한다

     

    ik 본과 virtual 본들이 제자리에 위치할 수 있도록 수정하는 작업을 해보자 

    고쳐야 될 애니메이션을 열고 상단에  있는 시퀀스 편집을 연다. 

    fk control rig  선택하고

    컨트롤 릭에 굽기 선택하면 시퀀서를 편집할 수 있는 창이 열린다.

    fkControlRig 아래 화살표 열어주면 찍혀있는 키 모두를 볼수있다. 

    왼쪽창에 스냅퍼를 열어 잘보이는 곳에 셋팅

    고쳐야 할 본들에 찍혀있는 키들을 지워 줍니다

    부모자식 본들을 재 설정하고 위치와 회전 스냅을 켜준다음 애니메이션 스냅을 눌러주면

    애니메이션의 부모본 움직임에 따라서 베이크 되어 나온다.

    베이크 되어 키가 찍히면 동그란 키가 찍히는데 (자동) 삼각형으로 보이는 선형 (leaner)  키로 바꿔 줘야 합니다.

    수정할 본들을 다 고쳤으면 애니메이션 플레이를 해보고 제위치를 찾아갔으면 저장저장!!

    애니메이션 클립에 가서 보면 많은 커브 들이 생긴걸 볼수 있고 수정한 ik 본들이 제 위치에 가있는걸 볼 수있음

    수정할 ik 애니메이션과 본들이 많지 않을때 쓸 수있는 방법입니다.

    끄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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