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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임오프셋 AimOffsetUnreal5 2023. 2. 8. 13:45반응형
총쏘는 자세로 에임오프셋을 만들어보겠습니다.
먼저 총쏘는 자세 idle을 복사하여
Idle_LookLeft
Idle_LookRight 을 만들어줍니다.
에셋 디테일 부분에 애디티브 셋팅에서
local space - 로컬축
Mesh space - 월드축
을 뜻한다. aim offsest은 mesh space(월드축)밖에 쓸수 없기에 이것으로 작업하겠다.
베이스 포즈 타입을 selected animation frame으로 선택해 줍니다.
베이스 포즈가 될 idle 선택 해줍니다.
베이스애니메이션의 0프레임을 베이스로 잡고
left, right 에서 키를 더해 줄것입니다.
새로 더 해준 키값이랑 베이스0프레임의 델타값 빼고 그 뺀값을 애님플루프린트 안에서 정해준 애니메이션에 덧씌워 줍니다.
만들어준 left, right 애니메이션에 고개만 돌린 애니메이션 한프레임만 남기고 1~끝까지 프레임 삭제 합니다.
오른쪽 왼쪽 방향만 맞춰서 1프레임으로 만들어줍니다.
저장하시고 AimOffset을 만들어 줍니다.
알맞은 수치와 이름을 입력해 봅니다.
컨트롤 키를 누루고 좌우 이동 하면 고개가 좌우로 이동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블루 프린트에서 연결해 봅니다.
위의 방법은 고개를 움직이는 AimOffset의 예시이고
총기사용에 있어서의 AimOffset은 아래처럼 표시하기도 한다.
뒷쪽 위 Left 위쪽 가운데 위쪽 Right 위쪽 뒷쪽 위 뒷쪽 중간 Left 중간 가운데 중간 Right 중간 뒷쪽 중간 뒷쪽 아래 Left 아래 가운데 아래 Right 아래 뒷쪽 아래 참고로 ADS (Aiming down the sight)는 조준장치를 이용한 정조준 사격을 말합니다.
HIP SHOT과 반대 개념으로써
HIP은 조준없이 쏘는 거고
ADS는 조준하면서 쏘는 것입니다.'Unreal5'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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