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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더 스킨(feat.제페토)Blender&Zepeto 2022. 12. 2. 12:53반응형
- 1)옷 과 2)뼈(활성화)를 잡고 ctrl+p(자동웨이트함께)
스킨이 잡힌 옷을 불러옴(제페토 옷 가능)
- 1)뼈,2)원본옷,3)만든옷 순서대로 잡고 (shift)
웨이터 페인트 모드로 바꿔줌, 상단에 웨이트 누르고 웨이트를 전송
하단에 메쉬데이터를 전송-소스레이어를 선택(이름으로)하고
- 오브젝트모드로 돌아옴 - 숨길거 숨겨주고
- 포즈모드로 갑니다
shift 어깨클릭하고 어깨내림
- 오브젝트모드에서 뼈와 만든옷만 남기고 하이드(h)
- 뼈랑 옷 선택하고 -웨이트페인트
- 뼈선택 우측 도구(tool) 브러쉬 (add, subtract...등등)
- 움직인뼈를 제상태로 포즈모드에서 전체뼈선택(A눌러서), Alt+R(원상태복구)
- 마스크칠하기 - 버텍스페인트모드 가서 브러쉬로 흰색, 검은색
- UV펴고, UV맵 저장
- Exporting- 마스크는 연결된거 없이 깨끗하게(설정지우기) 부모지우기(alt+p)
- 만든옷은 최종이 xyz0,0,0,/회전xyz 90,0,0,/size xyz 0.01,0.01,0.01)되게 하기 위해
- 옷을잡고 0,0,0,/-90,0,0,/100,100,100 - ctrl+a(모든변환하기) 해줍니다. 최종 위에 숫자와 같이 만들어 줍니다.
- 원래있던 메테리얼 지우기, 새메테리얼 shader이름설정
- 불필요한파일 다지우고 export
export 옵션,, 지오메트리-탄젠트공간check -export
- unity - content 폴더안에 fbx, png파일끌어오기
빈공간에서 메터리얼 생성(wit/standard)
- 옷 fbx에 설정헌 material 드래그(예. top.SHD- apply)
- 옷fbx -우클릭-zepeto studio - convert zepetostyle 하면 prefab생성됩니다
history 창에 Loader밑으로 끌로 옵니다
- loader 창에 만든 prefab 을 넣어줍니다(유니티가 처음부터 플레이 상태네요)
- prefab우클릭 -제페토스트디오 - export as.zepeto하면 확장자가 zepeto인 파일 생성
- 이파일 업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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