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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Zepeto: HEADWARE_guide + 마야,블렌더 헤어
    Blender&Zepeto 2022. 12. 2. 12: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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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HEADWARE_guide.fbx를 import 한다
    2. 머리장식 모델링을 import한다
    • uv를 펴고 포토샵에 가서 색칠한다.
    • uv editor >create PSD network Option
    • Texture이름 : name.psd
    • texture 크기: 512*512
    • 사용할 채널 : color 채널만 선택

    apply

    1. 이름을 아래와 같이 바꾼다
    • HEADWARE_name
    1. Bind
    • head joint와 머리장식 Bind한다. Max:4
    1. skin copy
    • dummyface와 머리장식 선택하고 copy skin weight한다
    1. material의 이름은  HEADWARE_name_shd로 한다

    Texture를 psd에서 png로 바꿔준다

    1. Non Deformer History 리깅데이터 제외한 히스토리 삭제
    2. mask, head 머리장식 선택하고 → fbx export Unity

       

     

    유니티

    1. use external materials(legacy)선택해 메테리얼과 텍스처를 fbx에서 뽑아내고 다시 use embeded materials  선택해 주면 설정이 되어있다
    2. fbx선택해 prefab으로 저놘하고
    3. 플레이 하고  accessort>AccessoryHeadwear에 prefab 오로 생성된 것을 지정한다
    4.  Scene 에서 회전이나 다른 모델링과 겹치지 않는지 확인하고
    5. export as zepeto 한다

     

    제페토 등록

    1. 아이템 만들기 클릭
    2. 3d 파일로 아이템 만들기 클릭
    3. 헤드웨어 클릭
    4. 머리장식 끌어놓기
    5. 서식 입력하고 저장
    6. 휴대폰 링크 확인/테스트
    7. 심사제출


    마야 헤어

    1. VroidStudio 같은 프로그램, 마야에서 헤어를 만든다

    Export.vrm

    1. Blender

    vrm ->fbx Unity 재생목록 27번에서 

    1. Maya

    헤어 모델링을 가져온뒤

    Face 제한땜에 mesh->reduce 하거나 Retopo해서 줄어야 함

    Face축소 하면 normal 해 끼칠수 있는대 이럴때

    헤어 normal 전송(vertex 의 방향 일치 시키기)

    이거 하고 나서 history 지워야됨

     

     head, hip 헤어 선택하고 skinBind

    hips는 paint weight 에서 replace 0으로 flood

     

    이름 : HAIR_name

    Material : HAIR_name_SHD

    1. Unity

    hair 항목에 넣으면 됨

     

     

     Hair Tool 애드온 (블렌더)

     만드는 방법 세가지

    1. Draw - 브러쉬로 헤어를 그리는 방법
    2. 헤어파티클을 이용해서 헤어카드를 자동생성
    3. 폴리곤으로  헤어 기본 형태를 잡고 헤어카드를 만들어주는 방법



    draw hair 만들때 D를 누르고 합니다

    ctrl + shift+h : 변환창 

    ctrl + shift +scroll - uv간격수정

    shader 창에서 연결된 node의 material 보고 싶을때 tab

    particle - mesh - add modifier창에서 screw- ang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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