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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dMax FacialRigging] 01. FaceCage 만들기
    3DMAXFacialRigging 2022. 12. 1. 1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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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jallinstaller.mzp 설치한다 

     

     

    • FaceCage -  로우한 페이스메쉬를 만든다. 각 버텍스 위치가 bone 의 위치가 된다

        : 눈물샘, 눈꼬리, 버택스는 꼭 있어야 하고

        : 팔자 주름 부분은 와이어 2개가 흐르게 만든다

    (원래) - snapshot으로 축은 앞쪽방향

             - bone 선택하고 position : position xyz - attacthment - pick object-cage face-

               set position A:0.0,B:1.0 이런식으로 설정(아래그림처럼)

     

    (스크립트) genBoneOnCage.ms 로 대신한다
     - 상단에 경로위치랑, 하단에 파일명만 고치고 쓴다
     - Max script Listener 켜고 잘 진행되는지 보면서 한다
     
    (스크립트)SaveVertMatchInfo.ms
    - vertex위치와 본의 위치가 맞는지 확인해준다
    - xml을 만들어준다
    - 메쉬수정을 하고 본의 갯수와 위치를 수정하고 싶을때에는  본설치를 다해놓고 한쪽만 지우고  saveVertMatchInfo.ms 를 열어 경로 지정과 저장이 될 xml 이름을 바꾼다. 
    - 본을 버택스 위치로 이동시키고 한쪽본들은 전체 잡아 미러 시키고 설정된 본들을 모두      선택하고script evalution 하면 script lisener에 매칭이 됐는지 갯수가 몇개인지 보여줌

    - listner에 bone match가 " true"라고 나오면  매칭이 잘 됬나 확인하고 지우고 genBoneOnCage해준다

    -vertex 하나에 하나의 본 설정

    - vertex가 움직이면 Bone이 따라 움직임

     

    • morph 된 메쉬가 움직일때, cage_face가 따라 움직인다.
    • skinwrap-paramerter, add, 메쉬이름-deformation(face deformation- fall off:0.001
    • skinwrap 된 blendshape 52개의 cage_face를 만들어 준다(script)setKeyToMorph.ms

    (script)setKeyToMorph.ms 

    pose- morph된 vertex weight의 값이냐

    bone - transform 값이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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